ko
Books
현월

자각몽의 비밀

자각몽Lucid Dream은 잠자는 동안 자신이 꿈을 꾸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깨어 있는 상태로 꿈을 꾸는 상태를 말한다. 이 상태에서 보이는 이미지는 비자각 상태보다 생생하며 그래서 꿈과 현실을 구별하기 어렵게 한다. 자각몽을 꾸는 사람은 자신의 꿈을 통제할 수 있다.
자각몽은 역사적으로 사실상 모든 무속적 신비주의의 핵심을 형성했다. 샤먼은 자각몽을 통해 영의 영역을 방문하여 치유력과 통찰력을 얻는다. 동양에서는 오랫동안 자각몽을 깨달음의 이정표로 여겨왔다.
시베리아의 샤먼은 자각몽을 통해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서 죽어가는 사람이나 죽은 사람을 인도한다. 아메리카 원주민은 영계와의 교류를 구하는 의식에서 의식적으로 꾸는 꿈에 의지하고 있으며, 꿈은 삶 자체의 핵심이며 모든 영적 문제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은 가장 오래 전부터 자각몽을 꿔왔지만 신비의 영역에 들어가는 과정으로 자각몽을 더 정확하게 이용한 것은 티벳의 샤먼들이다. 12세기 티벳에서는 명상을 가속화하는 강력한 기법으로 자각몽을 꾸는 드림 마스터Dream Master를 양성하는 학교가 설립되었다. 티벳의 샤먼은 항상 자각몽을 통해 새로운 존재로의 변화를 “선택”받았다.
자각몽을 처음 경험하는 많은 사람들은 깨어 있을 때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경험, 마치 모든 것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신비스럽게 변형된 것처럼 느낀다고 말한다. 자각몽의 근본 목적은 궁극적으로 깨어나는 것이다. 자각몽은 깨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상 우리는 잠들어 있음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17 printed pages
Original publication
2018

Impressions

    👍
    👎
    💧
    🐼
    💤
    💩
    💀
    🙈
    🔮
    💡
    🎯
    💞
    🌴
    🚀
    😄

    How did you like the book?

    Sign in or Register
fb2epub
Drag & drop your files (not more than 5 at o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