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Books
변승우

명목상의 교인인가? 미성숙한 신자인가

이 책은 구원받지 못한 명목상의 교인과 구원받았으나 미성숙한 신자 사이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성경을 통해 명백하게 보여준 역작입니다.
이 책은 많은 목회자와 신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어줄 것입니다.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
성경은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왜냐하면 생명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의 양쪽에는 도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측은 하나님의 인자만 강조할 때 빠지게 되는 ‘불법’이라는 도랑이고, 좌측은 하나님의 엄위만 강조할 때 빠지게 되는 ‘율법’이라는 도랑입니다.
저는 ‘율법’이라는 도랑에 빠지지 않기 위해 고린도 교회 교인들처럼 시기하고 다투는 영적인 어린아이들의 구원을 인정했습니다(고전 3:1–3). 동시에 ‘불법’이라는 도랑에 빠지지 않도록 아무리 영적인 어린아이라도 그들에게 습관적인 죄가 없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요일 3:9–10).
이것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본보기는 12제자입니다. 11제자는 거듭났지만 미성숙했고, 서로 시기하고 다투었습니다(마 20:20–24, 눅 22:24). 거듭나지 않은 가룟 유다와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렇더라도 우리가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 있습니다. 11제자는 미성숙했지만 거듭났기 때문에, 그들은 유다와 같은 도둑은 아니었습니다(요 12:1–6). 즉 그들에게는 습관적인 죄가 없었습니다.
21 printed pages
Original publication
2009

Impressions

    👍
    👎
    💧
    🐼
    💤
    💩
    💀
    🙈
    🔮
    💡
    🎯
    💞
    🌴
    🚀
    😄

    How did you like the book?

    Sign in or Register
fb2epub
Drag & drop your files (not more than 5 at once)